1. 내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

2. 마음먹기에 달렸다


<요한복음 14장 6절> “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”

<사도행전 13장 22절> “… 다윗을 왕으로 세우시고 증거하여 가라사대 내가 이새의 아들 다윗을 만나니 내 마음에 합한 사람이라 내 뜻을 다 이루게 하리라 하시더니”

<로마서 1장 28절> “또한 저희가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매 하나님께서 저희를 그 상실한 마음대로 내어 버려두사 합당치 못한 일을 하게 하셨으니”

<잠언 4장 23절> “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”



◎ 길을 못 찾을 때는 모두가 길인 것 같습니다. 그러나 길을 찾고 보면 모두가 길이 아닌 것을 알게 됩니다. 하늘의 길도 그러합니다. 생명길도 그러합니다.

◯ 암벽도 길이 있습니다. 길로 가지 않고서는 암벽 정상에 갈 수가 없습니다.

◯ 시대가 끝나면 하나님은 ‘새 시대 길이 되는 자’를 보내십니다. 길로 먼저 가 본 자가 ‘시대 길’이 되어 인도하여 구원합니다.

○ 만사의 모든 일이 이루어지려면 그에 해당되는 조건을 행해야 합니다. 성경에 “하라.”, “하지 말라.” 하셨습니다. 이는 목적을 두고 행해야 할 조건을 말씀하신 것입니다.

그러므로 예수님은 “의를 위해 행하는 습관, 버릇이 체질이 되도록 만들어라. 하나님 마음을 거스르지 말고 행하라.” 수천 번 말씀하셨습니다. 내게도 “행하는 것이 그렇게도 크다. 생명시하라.” 하시며 선생을 가르치셨습니다.

◯ 행하는 자가 초인입니다. 행하는 자가 영웅입니다. 행하면, 행한 그 위에 그 앞에 행할 것이 또 보입니다.

많이 행한 자, 많이 얻습니다. 어디 있는지가 문제가 아닙니다. 행치 않는 것이 문제입니다. 행할 것을 행하면 문제가 닥쳐오다가 없어집니다.

◯ 의를 알고도 행치 않음이 죄입니다. 의를 행하면 문제가 사라집니다. 예수님은 ‘하나님의 말씀을 받고 행하는 자’가 신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.

(요 10:35) “성경은 폐하지 못하나니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사람들을 신이라 하셨거든”

◯ 행치 않는데 되는 일은 없습니다. 행할 일을 행하면 되는데, 행치 않고 걱정, 근심, 염려만 합니다. 부지런히, 열심히 뜻을 중심하고 주와 같이 행해야 합니다.    

◯ 유능하게 알고, 확인하고 행해야 합니다. 행할 때 잘 행해야 합니다. 잘못 행하면 다시 행해야 합니다. 예비하고, 만족하게 행하기입니다. 착오없이 행하기입니다. 거듭 반복하면서라도 완전하게 행하기입니다.

◯ 행하는 자는 많이 움직이니 자연히 생활 운동하게 되어 몸도 건강합니다. 게으른 자는 몸은 조금만 활동하고, 마음으로만 많이 활동합니다.

◯ 하나님은 정말 부지런하시고, 전지전능하십니다. 하늘나라에 번뜩, 땅에 번뜩, 생각같이 움직이십니다. 고로 게으른 자를 보면 불순종자라고 책망하십니다.

◯ 기회의 때가 어느 때는 몇 분, 몇 시간, 하루 만에 지나가기도 합니다. 생각이 게으르면 몸도 게으릅니다. 자꾸 부지런히 써야 몸도 마음도 생각도 굳어지지 않고, 몸도 마음도 풀려 부지런히 뜁니다.

○ 바울 사도는 “자기를 유능하게 만들어라. 깨끗이 해라. 그럼 주인이 쓰신다.” 하였습니다.

(딤후 2:21) “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예비함이 되리라”

◯ 하늘나라는 흠이 없는 영의 나라입니다. 술, 담배, 이성, 온전치 못한 것 모두 끊고 온전히 하기입니다.

◯ 하고자 하는 사명감이 중합니다. 또 영육 건강해야 합니다. 제일 중요한 것은 부지런하고 실력을 갖춰야 합니다. 유능해야 합니다. 유능하지 못하면 실력 때문에 그편이 패하게 됩니다.

◯ 예수님이 가르쳐 주시어 선생도 유능하게 만들었습니다. 예수님은 선생을 실천시켜 유능하게 만들고 자기 몸으로 쓰셨습니다. 자기도 만들 때 쓰는 자의 뜻대로 만들어야 합니다.

◯ 하나님은 뽑을 자들을 실력과 더불어 성품도 보고 뽑으십니다. 성격 급한 자를 뽑지 않고 차분한 자 뽑으십니다. 하나님과 일체 된 자 뽑으십니다. 알고 지혜로운 자 뽑고, 노력하고 재능 있는 자 뽑고, 담대하고 순종하는 자 뽑아 쓰십니다.

영적인 자를 귀히 쓰십니다. 자기 중심, 자기 사고, 자기 생각대로 하는 자는 쓰지 않으십니다. 신령하고 온전한 자를 쓰십니다. 하나님이 귀히 쓰시는 자들은 그 영이 보름달같이, 해같이, 별같이 빛이 납니다.

닦아지지 않았는데 쓰면 문제가 생깁니다. 따르는 자들이 보고 외면합니다. 고로 자기를 귀하게 만들어야 합니다. 젊었을 때 만들어야 합니다. 아직 만들지 못한 자는 좋은 날 충성으로 신앙생활 못 한 자입니다. 시대와 때를 좇지 못하고 허송세월 보낸 자들입니다. 후에 가서 다른 자들이 보고 힐문합니다. 영원히 후회합니다. 그러니 자기를 만들어야 합니다.

◯ 선생도 지금도 만들고 배웁니다. 월명동도 만들고 만족하다 하고서도 계속 또 돌 세우고 만들었습니다. 연못을 수영장으로 만들고, 더 이상세계 되게 꾸몄습니다. 여러분도 모두 그리하라는 것입니다.




간절한 기도 94◇$☆
민족과 세계평화를 위한 기도 4/40

행하는 것이 그렇게도 크니 생명시하게 하소서.

자기를 유능하게 만들고 깨끗이 하면 하나님이 쓰시니 모두 유능하게 깨끗하게 하소서.

자기를 귀하게 만들 때 쓰는 자의 뜻대로 잘 만들게 하소서.

사람 분별을 정말 잘 하게 하시고, 마음을 감동시켜 마음의 문을 여는 도를 깨달아야 합니다.

절대 하나님 말씀을 잊지 않게 하시고, 시대 하나님이 보낸 자가 길이니 그 길을 잘 따라가게 하옵소서.  

전능하신 하나님이 보낸 자로 말씀을 주시니, 그 말씀을 듣고 순종하고 끝까지 따라가면 구원을 받나니,

하나님은 빠른 사람을 쓰고 역사를 이끌고 계십니다. 온전히 행하게 하소서.

하나님이 귀히 쓰시는 자들은 그 영이 보름달같이, 해같이, 별같이 빛이 나니 하늘앞에 귀히 쓰이게 하소서. 사랑하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. 아멘.

+ Recent posts